복지관소개

인사말

문턱 없는 복지관, 문턱 없는 지역사회 당신과 함께 만들겠습니다.

2016년, 오산시 첫 장애인종합복지관이라는 기대 속에서 복지관의 첫 문을 열었습니다.
오산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세교복지재단이 운영하는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은 행복한 공동체를 꿈꾸며 지역사회와 동행하는 복지관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복지관의 문을 연 지 여러 해가 지나는 동안 많은 분이 함께 해주셨기에 우리 복지관은 장애인 당사자를 위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발전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이를 보답하기 위해 우리 직원들도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최선을 다하며 지역사회 중심의 장애인복지 전문기관이 되기 위해 힘쓰겠습니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은 당사자 및 지역주민과 희노애락을 함께하며, 장애가 '장애' 되지 않는 지역사회, 장애가 '결핍'이 되지 않는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당사자의 권리를 보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해나가겠습니다.
인문, 교양, 예술 활동을 지원하여 당사자의 평생교육 및 문화 여가 서비스 체계를 구축해나가는 데 힘쓰겠습니다.

장애인의 직업 선택을 돕고 자립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당사자 중심의 복지를 실천해나가겠습니다.

직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복지관에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많은 격려와 지지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장 성도규

바로가기